- 소개
- 컴퓨터 비전 분야에서 tracking이 적용되는 경우는 상당히 많습니다.
- motion-based recognition, automated surveillance, video indexing, human-computer interaction, traffic monitoring, vehicle navigation
- tracking이 어려운 이유
- noise, complex object motion, partial and full object occlusions, complex object shapes, scene illumination changes, real-time processing requirements
- Object Representation
tracking에 앞서 대상 물체를 어떻게 표현 할 지를 정해야 합니다. 그 방법들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. - Points
- 물체의 중심을 점으로 표현하는 방법으로 물체가 작을 경우 유용.
- 여러개의 점으로 물체를 표현
- Primitive geometric shapes
물체를 사각형이나 타원으로 표현하는 방법으로 단순한 물체의 추적에 용이함. - Object silhouette and contour
물체의 외곽선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복잡하고 변형이 있는 물체의 추적에 용이함. - Articulated shape models
물체의 관절들을 모델링하는 방법으로 관절로 이루어진 물체를 추적하는데 용이 - Skeletal models
- appearance features
- Feature Selection for Tracking
visual feature를 정의 - Color
- Edges
- Optical Flow
- Texture
- Object Detection
추적에 앞서, 초기에 물체를 탐지해야하며 추적과 결합하여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. - Point detectors
SIFT, SURF, KLT, Harris corner - Background Subtraction
카메라가 고정되어 있는 경우 배경을 제거함으로 대상물체를 쉽게 탐지 할 수 있다. - Segmentation
- Mean-Shift Clustering
- Graph-Cuts
- Active Contours
- Supervised Classifiers
기계학습 방법을 이용하여 물체를 탐지 - Apdative Boosting
- SVM
- Random Forest
- Object Tracking
이 문서는 다음 survey를 바탕으로 정리된 문서입니다.
Object tracking: A survey
A Yilmaz, O Javed, M Shah - Acm Computing Surveys (CSUR), 2006 - dl.acm.or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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